하나은행, 체험형 금융 플랫폼 ‘아이부자’앱서 자원봉사 공공서비스 3종 통합 제공 시행
여영준 기자
yyj@siminilbo.co.kr | 2025-06-26 13:18:44
[시민일보 = 여영준 기자] 하나은행은 어린이와 청소년을 위한 체험형 금융교육 플랫폼 ‘아이부자’ 앱에서 자원봉사 공공서비스 3종을 통합 제공한다고 26일 밝혔다.
하나은행에 따르면 공공 디지털서비스 개방사업의 일환으로 마련된 이번 서비스를 통해 ‘아이부자’ 앱 손님들은 ▲행정안전부 ‘1365자원봉사’ ▲여성가족부 ‘e청소년Dovol’ ▲보건복지부 ‘사회복지자원봉사’ 등 자원봉사 공공서비스 3종을 한번에 통합 조회하고 신청하는 것은 물론, 이력 관리까지 할 수 있게 됐다. 기존에는 각 공공기관별 웹사이트나 앱에서만 조회하고 신청할 수 있었다.
특히, ‘아이부자’는 손님이 자원봉사 통합 서비스를 보다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희망 분야, 관심 지역의 봉사활동을 실시간으로 통합 조회하고 신청할 수 있는 독자적인 시스템을 마련했다.
하나은행 디지털채널부 관계자는 “아이부자는 이번 자원봉사 통합 디지털서비스 제공을 시작으로 모바일 자원봉사증 발급 등 다양한 공공 서비스와의 연계를 예정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서비스와 실질적인 혜택 제공을 통해 부모와 자녀가 함께 금융과 나눔을 배우고 키워나가는 생활 금융 플랫폼으로 발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