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교육지원청, ‘2025년 찾아가는 계약 컨설팅’ 운영 실시
경기도교육청-기초지자체 학교환경개선 협력사업 및 소규모교육환경개선사업 선정교 대상으로 ‘찾아가는 계약 컨설팅’ 실시
사업 맞춤형 지원을 통한 학교 현장 업무 경감
문찬식 기자
mcs@siminilbo.co.kr | 2025-03-28 16:41:02
[부천=문찬식 기자] 경기도부천교육지원청(교육장 김태성)은 오는 12월까지 경기도교육청-기초지자체 학교환경개선 협력사업 및 소규모교육환경개선사업에 선정된 학교를 대상으로 ‘2025년 찾아가는 계약 컨설팅’을 실시한다.
부천교육지원청에서는 학교별 공사계약 진행 상황과 요청사항을 반영해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할 예정이다. 주요 내용으로는 ▲계약방법결정 및 입찰 방식 검토, ▲공고 및 계약 체결 절차, ▲착공·준공 시 유의 사항, ▲채권압류 등 계약으로 파생된 업무 등이 포함되며, 이를 통해 계약 업무로 인한 부담을 줄일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이기영 행정국장은 “학교 현장에서 계약 업무를 수행하는 담당자들이 겪는 어려움을 해소하고 보다 효율적으로 업무를 진행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으며 학교와 긴밀히 소통하여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컨설팅을 통해 계약 업무의 투명성과 신뢰도를 높이겠다. 앞으로도 현장의 목소리를 반영하여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향후 부천교육지원청은 컨설팅 운영 현황을 지속적으로 점검하고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는 등 현장의 의견을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 또한 사업별 계약 업무 지원 사례를 체계적으로 정리하여 사례집을 제작함으로써 각급 학교에서 유사한 사업을 진행할 때 참고하여 원활한 계약 수행이 이루어지도록 할 계획이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