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신보, 2025 인하공전 주최 교육성과 전시회 감사패 수상
공·학 협력 기반, 지역 혁신중심 소상공인 교육성과에 기여
문찬식 기자
mcs@siminilbo.co.kr | 2025-11-27 08:10:19
[인천=문찬식 기자] 인천신용보증재단 인천소상공인종합지원센터(센터장 유지원)는 11월 20일, 교육부와 인천광역시가 주관하고, 인하공업전문대학(이하‘인하공전’)이 주최한 「2025 인하공업전문대학 교육성과 전시회」에서 감사패를 수여 받았다.
개막식에는 김성찬 인하공전 총장과 신승열 인천광역시 기획조정실장,유지원 인천신용보증재단 인천소상공인종합지원센터장 등의 내빈과 학생들이 참석했다.
본 행사는 산학 협력 교육 성과물 전시, 참여 교·강사 및 기관 시상, 교육 프로그램 사례발표 등이 진행되었으며, 교육 혁신과 지역 연계 활동을 한 눈에 살펴볼 수 있는 자리로 마련됐다.
특히, 재단이 수여 받은 감사패는 인하공전과 인천신용보증재단이 공·학 협력 기반으로 추진한 실무중심의 소상공인 교육사업(AID 30+, 글로벌 e-커머스 판로지원 패키지 등)의 공로를 인정받은 결과이다.
이번 교육사업이 실제 지역 소상공인이 성장하는 가시적 성과로 나타나고 있어, 인하공전은 이를 대표적 지역 상생 협력 사례로 소개했다.
인천신용보증재단 유지원 인천소상공인종합지원센터장도 “인하공전과의 공·학 연계 협력사업은 인천 소상공인의 실질적 성장을 견인하는 전략적 업무 협약 이상의 의미 있는 상생 모델이었다.”며 향후에도 소상공인을 비롯한 지역 공동체 발전을 위한 지속적인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