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동구 우리미술관, 이은정 작가의 <연금술> 전시
문찬식 기자
mcs@siminilbo.co.kr | 2025-11-24 13:23:03
[인천=문찬식 기자] 인천 동구 우리미술관은 오는 12월 2일~12월 31일까지 이은정 작가의 <연금술>을 전시한다고 밝혔다.
우리미술관은 작가의 창작활동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매년 공모를 통하여 지역 기반 예술 활동을 계획하는 레지던스 입주작가를 선발하고, 창작공간 및 활동을 지원한다. 2025년에는 이은정 작가가 지난해에 이어 우리미술관의 입주작가로 선발되었다.
이번 <연금술>展은 우리미술관 레지던시 입주 작가 결과보고 전시회로, 이은정 작가가 만석동 괭이부리마을에서 주민들과의 커뮤니티 아트 결과와 작가가 지역에서 영감을 받아 완성한 작품을 전시한다.
이 작가는 보편적인 삶과 예술이 만나는 지점을 화두로 현재 고령 여성들의 지식과 암묵지에 대한 탐구에 기반하여 다양한 방식으로 예술 활동을 하고 있다.
인천문화재단 관계자는 “이번 전시로 예술가와 주민이 지역에서 만나고, 전시 작가는 문화와 삶에 대한 깊이 있는 성찰을 담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전시를 통해 주민 및 관람객이 예술에 대한 거리감을 좁힐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본 전시의 입장료는 무료이며 자세한 내용은 우리미술관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