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우리 꿈.꾸.당(堂)’ 2기 지원자 모집

예체능·IT·학업 분야에 재능있는 중·고생 대상‘우리 꿈.꾸.당(堂)’ 2기 50명 모집
맞춤형 전문가 멘토링 제공, 재능개발비와 생계비 1인당 600만원 지원

박소진 기자

zini@siminilbo.co.kr | 2024-12-18 13:28:01

 

▲ (사진=우리은행 제공)

 

[시민일보 = 박소진 기자] 우리은행이 저소득 가정 청소년들의 재능 개발과 육성을 위한 중장기 사회공헌사업 ‘우리 꿈.꾸.당(堂)’ 2기 지원자를 모집한다고 18일 밝혔다.


모집대상은 음악, 미술, 체육, IT, 학업 등 특정 분야에 우수한 재능은 있지만 가정 형편으로 인해 재능 개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고등학생이다. 

 

이번 모집에서 50명을 선발해 ▲맞춤형 전문가 멘토링 ▲재능 개발비 500만원 ▲가족 돌봄을 위한 생계비 100만원 등을 종합적으로 지원한다.

지원자는 ‘아이들과미래재단’ 홈페이지에서 세부 모집 내용을 확인하고 27일까지 신청서를 접수하면 된다.

우리은행은 지난 1월 ‘우리 꿈.꾸.당(堂)’ 1기 100명을 선발해 올 한해 맞춤형 멘토링과 다양한 교육 등을 지원한 바 있다. 1기 청소년들은 본인의 꿈에 한 발짝 더 다가가는 성과를 보여주었으며 연말 수료식을 앞두고 있다. 이번에 모집하는 2기 또한 내년 초 우리은행 본점에서 열리는 발대식을 시작으로 1년간 다양한 맞춤형 지원을 받게 된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재능있는 청소년들이 그 분야의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우리 꿈.꾸.당(堂)’ 2기 모집에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 며 “우리은행은 우리 사회를 이끌어갈 미래세대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우리은행은 미래세대를 위해 ‘소아암 어린이 지원사업’, ‘은행사박물관 어린이 금융교육’, ‘우리 아트콘 미술대회’ 등 다양한 사회공헌사업을 지속적으로 펼쳐나가고 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근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