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도시재생대학 개강·· ·매주 화요일 운영
박병상 기자
pbs@siminilbo.co.kr | 2022-05-05 13:30:00
[구미=박병상 기자] 경북 구미시가 지난 3일 구미시 도시재생지원센터에서 구미시민, 전문가 등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2 구미시 도시재생대학' 입학식을 개최했다.
이번 '2022 구미시 도시재생대학'은 구미시 각 동별 주민자치회 회원 및 구미시민 대상으로, 50여명의 수강생을 모집했으며, 도시재생 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와 흥미를 이끌어내고, 도시재생에 대한 주민들의 이해를 높이는데 중점을 뒀다.
교육 일정은 3일부터 31일까지 도시재생지원센터에서 매주 화요일 총 5회에 걸쳐(기본강의 4회ㆍ선진지 견학 1회) 기본과정으로 이뤄지며, 이어 6월부터 10월까지 심화반을 편성해 심도 있는 교육이 진행된다.
특히 '2022 구미시 도시재생대학'을 통해 주민 참여 의지를 높이고 도시재생의 원동력이 될 주민역량강화와 함께 도시재생에 대한 시민들의 의식 고취를 기대하며, 기본과정과 심화과정을 통해 주민주도의 도시재생사업을 준비하고자 교육을 진행하게 됐다.
시 관계자는 “주민이 주도하고 주민의 생각이 반영되는 구미시 도시재생사업이 이어지도록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라며, 도시재생대학을 통하여 주민들의 역량강화와 나아가 주민리더 발굴 및 육성의 장이 될 것”이라며 이번 도시재생대학에 대한 기대와 수강생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