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동구 친환경산업체험학습센터, 새활용스쿨 운영

홍덕표

hongdp@siminilbo.co.kr | 2022-03-24 13:30:08

▲ 모집 안내문 (사진제공=성동구청)

[시민일보 = 홍덕표 기자] 서울 성동구(구청장 정원오) 친환경산업체험학습센터에서는 이달부터 오는 11월까지 '새활용스쿨'을 운영한다.

 

총 64강으로 구성된 다채롭고 유익한 친환경 체험교육인 새활용스쿨은 서울새활용플라자(용답동 자동차시장길 49)의 친환경산업체험학습센터에서 진행된다.

 

전년도 친환경산업체험학습센터를 이용한 주민은 약 2600명으로 이 중 새활용 스쿨은 총 600여 명이 참여하였다.

 

새활용 전문 교육을 이수한 전문강사들이 수업을 진행하는 새활용 스쿨은 성인과 아동을 대상으로 “양말목으로 발매트, 세안밴드, 가방 만들기 ”,“커피찌꺼기를 활용한 인테리어 소품 만들기”, “자투리 가죽으로 지갑, 필통 만들기” 등 자원 재활용을 몸소 실천하는 유익한 강의를 제공한다.

 

새활용 스쿨 참여는 매월 20일 네이버카페 '성동구친환경산업체험학습센터' 가입 후 희망하는 수업을 신청할 수 있다. 수강료는 무료이며 강의키트재료비만 별도 부담하면 된다. 친환경체험학습센터 또는 성동구청 청소행정과로 문의하면 자세한 강의정보를 알 수 있다.

 

정원오 구청장은 “새활용 스쿨을 통해 버려지는 자원들을 일상생활소품으로 재탄생하는 과정을 배워 갈 수 있고, 재활용의 중요성을 깨우치고 자원순환을 직접 실천할 수 있는 의미있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근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