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인천형 평생교육이용권 성과공유회 개최
우수 사용기관 및 이용자 수기공모전 시상으로 시민 학습성과 공유
문찬식 기자
mcs@siminilbo.co.kr | 2025-10-31 17:58:27
[인천=문찬식 기자] (재)인천인재평생교육진흥원(원장 이윤호, 이하 진흥원)은 10월 29일(수) 송도 오크우드에서 「2025년 인천형 평생교육이용권 성과공유회」를 개최한다.
이번 성과공유회는 인천형 평생교육이용권 사업의 주요 추진 성과를 공유하고, 시민과 사용기관이 함께 만들어온 학습 성과를 격려하기 위한 자리이다. 행사는 △우수 사용기관 시상식 △이용자 수기공모전 시상식 △주제발표 순으로 진행된다.
진흥원은 9월 19일부터 10월 10일 공모와 심사를 통해 평생교육이용권을 활용한 교육 운영사례와 성과를 중심으로 활용 성과가 우수한 7개 기관을 선정했다.
선정 기관은 ▲계양계산풀잎문화센터 ▲그린컴퓨터아트학원(청라) ▲연수문화원 ▲이룸리더십학원 ▲재능대학교평생교육원 ▲코리아요리아트학원 ▲헤이음악감성학원이다.
수상작에는 학습을 통해 얻은 자신감과 일상의 변화, 평생교육이용권이 시민 삶에 미친 긍정적 영향이 담겨 있으며, 수기 작품은 진흥원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된다.
이윤호 원장은 “평생교육이용권은 모든 시민이 배우고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보장하는 제도”라며 “성과공유회를 통해 시민과 기관이 함께 성장한 이야기를 나누고, 더 많은 시민이 배움의 즐거움을 누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