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중구 청소년기자단, 방송국 탐방··· 미디어 진로 역량 ‘쑥쑥’
청소년기자단 10명, 방송국 탐방 활동 진행
문찬식 기자
mcs@siminilbo.co.kr | 2025-04-28 09:24:23
[인천=문찬식 기자] 인천중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손영식)에서 운영하는 중구청소년수련관은 최근 청소년기자단 10명(공항중, 운서중, 하늘중, 영종고)을 대상으로 방송국 탐방 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탐방 활동은 본격적인 기자단 활동에 앞서, 청소년들의 올바른 미디어 감수성을 기르고 관련 진로를 탐색할 수 있도록 돕고자 기획된 것이다.
이를 위해 경기 고양시에 있는 MBC드림센터를 방문해 미디어 교육, 방송 관련 직업군 탐색, 방송국 내부 견학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했다.
특히 아나운서, PD, 촬영감독 등 다양한 방송 직업군에 대한 설명을 듣고, 실제 스튜디오와 편집실 등 방송 제작 현장을 둘러보며 생생한 미디어 현장을 체험하는 등 현장 중심의 실무 감각을 기르는 데 초점을 맞췄다.
수련관 관계자는 “앞으로도 청소년들의 미디어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주력할 것”이라며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해 나갈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중구청소년수련관은 중구 청소년들이 성숙한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사회참여 기회를 제공하고, 주도적인 활동 경험을 쌓을 수 있는 자치 활동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