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구, ‘익스트림 은평 엑스게임장’ 신규 개장
이대우 기자
nice@siminilbo.co.kr | 2025-09-12 16:13:25
[시민일보 = 이대우 기자] 은평구(구청장 김미경)는 진관동 61번지 일대에 ‘익스트림 은평 엑스게임장’을 신규 개장한다.
이번에 개장하는 체육시설은 구민들에게 다양한 생활체육시설을 제공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이다.
구는 구파발천 금방아다리 주민광장의 유휴공간을 활용해 구 최초의 엑스(X)게임 전용 스포츠 공간을 조성했다. 실외 엑스게임장과 휴게시설로 구성된 해당 시설은 청소년을 포함한 구민 누구나 별도의 예약 없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이곳에서는 ▲스케이트보드 ▲비엠엑스(BMX) ▲어그레시브인라인 ▲스턴트스쿠터 등 묘기용 휠 스포츠 장비만 반입할 수 있으며, 일반 자전거나 킥보드, 롤러 인라인스케이트 등은 이용할 수 없다. 이용자는 안전한 스포츠 활동을 위해 헬멧과 보호대는 필수로 착용해야 한다.
이용 시간은 화~금요일 낮 12시~오후 7시, 주말은 오전 10시~오후 7시이며, 매주 월요일과 공휴일은 휴무다.
또한 인근 은평인공암벽장과 연계한 ‘복합 익스트림 스포츠존’으로 운영함으로써 구민들의 여가 선택 폭을 넓히고 지역의 새로운 스포츠 명소로 자리매김할 전망이다.
김미경 구청장은 “익스트림 은평이 구민들이 건강한 취미생활을 즐기며 활력을 찾는 생활체육의 핫플레이스가 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생활체육시설을 확충해 구민의 수요에 부응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시설 이용과 관련한 사항은 은평구청 생활체육과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