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학교 밖 청소년 위한 ‘유스톡!’ 프로젝트 2기 진행
이창훈 기자
issue@siminilbo.co.kr | 2024-09-05 13:36:13
서울시는 학교 밖 청소년들이 사회적 고립감을 해소하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유스톡! 프로젝트 2기를 진행한다. 이 프로그램은 서울시 내 14세부터 19세 사이의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하며, 학교 밖 청소년, 학업 숙려 청소년, 관계가 어려운 청소년들이 다양한 활동을 통해 사회적 관계를 형성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프로젝트는 놀이와 체험 활동을 통해 청소년들이 새로운 친구를 사귀고, 긍정적인 사회적 관계를 형성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유스톡! 프로젝트는 9월 24일부터 12월 4일까지 약 3개월간 진행되며, 매주 2~3회의 프로그램이 시립목동청소년센터와 시립서대문청소년센터에서 운영된다. 프로그램의 주요 내용은 체험 활동과 놀이를 통해 청소년들이 서로의 생각과 감정을 공유하고, 자연스럽게 관계를 맺을 수 있도록 돕는 것이다. 이 과정에서 청소년들은 자신의 고민을 털어놓고, 또래 친구들과 함께 문제를 해결해 나가는 소통의 장을 경험하게 된다.
참가 신청은 서울시 행복동행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며, 모든 참가비는 무료이다. 이번 프로젝트에 참가하고자 하는 청소년들은 빠른 신청을 통해 새로운 경험의 기회를 놓치지 않기를 바란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