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구, 5일 초안산생태공원서 어린이 날 축제 개최
여영준 기자
yyj@siminilbo.co.kr | 2023-05-02 16:55:57
[시민일보 = 여영준 기자] 도봉구(구청장 오언석)는 오는 5일 오전 10시~오후 4시 초안산생태공원에서 ‘놀자! 다함께 신나게~’라는 주제로 구 어린이날 축제를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구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도봉 어린이 캐릭터 퍼레이드단의 행진을 시작으로 ▲개회식 ▲축하공연(전자현악 동요메들리, 아트벌룬쇼) ▲DJ와 함께하는 동요리믹스 ▲졸탄코믹쇼 ▲매직버블쇼 ▲도봉출범 50주년 기념 OH~퀴즈쇼 등 다채로운 공연이 펼쳐진다.
특히 축제의 시작을 알리는 도봉 어린이 캐릭터 퍼레이드는 어린이집과 유치원 원생 100여명이 장르불문 본인이 좋아하는 캐릭터 옷을 입고 개성을 뽐내며 고적대의 뒤를 따라 행진해 행사장을 찾은 관람객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험부스도 운영된다. ▲일일경찰관 체험 ▲컬러링 ▲에코디자인 직업체험 ▲목공체험 ▲보드게임 ▲워터타투체험 등 17개의 유관기관에서 어린이들을 위한 30여개의 체험부스를 운영할 예정이다.
어린이날 행사장을 찾은 어린이들을 위해 ▲에어바운스 ▲배틀킹 ▲동물 라이더로 구성된 도봉 미니랜드 뿐만 아니라 초안산생태공원 곳곳에 ▲버블체험존 ▲빅 블럭 존 ▲7080 오락실 ▲숲속 공룡을 찾아라 등 풍성한 놀거리도 준비됐다.
오언석 구청장은 “이번 어린이날 축제는 아이들뿐만 아니라 가족 모두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할 수 있는 알찬 내용으로 구성했다”며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통해 아이들은 꿈을 키우고 어른들은 동심으로 떠나는 즐거운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