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구, 이달 자원재활용 UCC 공모

내달 수상작 발표

이대우 기자

nice@siminilbo.co.kr | 2023-05-01 16:21:57

 

[시민일보 = 이대우 기자] 서울 강남구(구청장 조성명)가 이달 한달간 자원재활용 UCC 제작 공모전을 개최한다.


올해 처음 개최되는 이번 공모전은 ‘자원 재활용과 관련된 모든 것’을 주제로 제작한 홍보 영상을 접수한다.

1일 구에 따르면 ▲올바른 분리배출 방법을 알기 쉽게 표현 ▲분리배출 또는 생활 쓰레기 줄이기 ▲실생활에서 쉽게 실천할 수 있는 자원 재활용 아이디어 등을 자유롭게 표현하면 된다.

영상은 30초에서 1분 내외로 영상 화질은 1920X1080(HD), mp3 이상이며, 가로, 세로 영상 모두 가능하다.

구청 홈페이지에서 참가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 후 영상과 함께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구 홈페이지 공고문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공모전은 자격 제한 없이 누구나 응모가능하다. 작품 출품은 개인 또는 팀(4인 이하 구성) 단위로 1인(팀)당 1작품만 제출할 수 있다.

출품된 작품은 적합성, 창의성, 홍보성, 완성도를 기준으로 심사해 총 10명(팀)에게 각 50만원을 시상할 계획이다. 수상작은 6월 중 구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며, 이후 강남구 재활용 활성화를 위한 홍보에 다양하게 활용된다.

조성명 구청장은 “자원재활용에 관한 다양하고 창의적인 홍보 아이디어가 나오길 바란다”며 “자원 순환 및 재활용에 동참하고 실천할 수 있는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근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