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렴으로 여는 행복한 조직 인천시 부평구, ‘2025년 상반기 청렴교육’ 실시
문찬식 기자
mcs@siminilbo.co.kr | 2025-06-12 17:04:55
[인천=문찬식 기자] 인천 부평구(구청장 차준택)는 10일 구청에서 ‘2025년 상반기 공직자 청렴교육’을 진행했다.
이날 교육에는 차준택 구청장을 비롯한 고위공직자와 구 직원 300여 명이 참석했다.
교육은 청렴연수원 박연정 강사가 ‘행복한 조직문화를 만드는 청렴 가이드’라는 주제로 강의를 진행했다.
내용은 공직자들이 반드시 숙지해야 할 ▲공직윤리 ▲공무원 행동강령 ▲청탁금지법 ▲이해충돌방지법 등에 대한 기본 원칙과, 다양한 실제 사례를 통해 청렴한 공직문화의 필요성 및 실천 방안을 공유하는 데 중점을 뒀다.
특히 이날 교육에서는 ‘청렴은 조직문화의 기반’이라는 인식 아래, 공무원 개개인의 청렴실천이 조직 전체의 신뢰로 이어진다는 메시지를 전달하며 참석자의 공감과 호응을 이끌어 냈다.
한편, 구는 ▲갑질예방 및 괴롭힘 방지 교육 ▲청렴한페이지(page) ▲청렴 자기학습 교육 등 맞춤형 청렴교육을 운영 중이다.
또, 구청장이 직접 운영하는 ▲청렴(실무)협의체 ▲청렴인사이드(청렴방송) ▲청렴브리핑 등 다양한 청렴시책을 통해 공직사회에 청렴 문화를 확산시킬 방침이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