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종로엠기숙학원, 2027 재수종합반 모집… 2월 프리 정규반으로 학습 기반 강화

김민혜 기자

issue@siminilbo.co.kr | 2026-01-05 13:44:47

 
강남종로엠기숙학원이 2027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대비하는 재수생을 대상으로 재수종합반 모집을 진행 중이다. 2027 재수종합반은 2026년 2월 21일(토)부터 시작되며, 이에 앞서 2월 1일(일)부터 2월 22일까지 프리 정규반 과정을 운영해 취약 과목 집중 학습을 실시한다.

강남종로엠기숙학원은 재수종합반 전 과정에 ‘5중 책임 관리 시스템’을 도입해 학습·입시·생활을 전방위적으로 관리한다. 대입전략담임은 주간·월간 학습 계획을 점검하고, 모의고사 성적 분석과 개별 맞춤 입시 컨설팅을 통해 학생별 학습 전략을 수립한다. 수험 과정에서의 심리 안정 관리 역시 함께 진행된다.

생활 관리 부문은 생활담임이 전담한다. 강의실과 자습실, 숙소 등 원내 전 공간을 대상으로 24시간 면학 환경을 유지하며, 기숙 생활 적응 지원과 가정과의 소통 관리까지 병행해 안정적인 수험 생활을 돕는다.

교과 학습은 국어·영어·수학 전담 학과목 담임 체계로 운영된다. 학생 개인별로 지정된 전담 강사는 월 2회 이상 1대1 학습 코칭을 진행하며, 학업 성취도 진단 결과에 따라 학습 방향을 설정하고 지속적으로 관리한다. 전 과목은 영역별 수준에 맞춰 반편성이 이뤄지고, 개인별 전담 멘토 교사가 정기적인 학습 점검을 맡는다.

정규 수업 종료 후에는 자기주도학습 시간이 충분히 확보된다. 학생들은 인터넷 강의와 특강을 활용해 부족한 영역을 보완할 수 있으며, 시대인재·이감·한수·대성 등 N수생들에게 활용도가 높은 과목별 학습 콘텐츠도 제공된다.

질의응답 시스템은 상시 자유 질문과 예약제 방식으로 이중 운영된다. 메이저 학원 경력의 수능 전문 강사진이 국어·영어·수학 과목을 중심으로 밤 10시까지 질의응답을 진행하며, 이해가 될 때까지 책임 지도하는 체계를 갖췄다.

학업 성취도 점검을 위한 정기 평가도 병행된다. 매일 영단어 테스트가 실시되며, 토요일에는 국어·영어·수학 실전 모의고사가 운영된다. 더프 및 시대인재 모의고사는 격월로 시행돼 실전 대비 점검이 이뤄진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근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