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구립도서관, ‘두근두근, 쉼표데이!’ 운영

이대우 기자

nice@siminilbo.co.kr | 2024-05-09 17:04:48

▲ 은평구립도서관, 5월 가정의 달 맞이 '두근두근, 쉼표데이!' 한 주 더 빨리 만나요 (사진=은평구청 제공)

[시민일보 = 이대우 기자] 서울 은평구(구청장 김미경)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은평구립도서관에서 진행 중인 ‘두근두근, 쉼표데이!’를 한 주 앞당겨 오는 18일에 운영한다고 밝혔다.

 

5월 ‘두근두근, 쉼표데이!’는 ▲부모 참여 프로그램 ‘엄마아빠 행복+ 푸드테라피:생화 꽃 케이크 만들기’ ▲영화 상영 후 영화 속 캐릭터를 그려보는 ‘영화도 보고! 그려도 보고!’ ▲포룸 VR 체험 및 토론 등 부모와 아이가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할 예정이다.

 

도서관 앞마당에서는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두근두근 신나는 패시브 존 ▲두근두근 메이커 창작 체험 존 ▲사이사이 과학 패시브 존 등이 운영된다.

 

특히 4차산업 체험 공간 스마트리움에서는 ‘제2회 2024 드론 플레이 은평! 은평구 초등부 리베로 드론 축구대회’를 진행한다. 드론 축구대회는 스포츠와 정보통신기술(ICT)의 융복합 미래형 스포츠다. 온 가족이 4차산업 기술인 드론에 친숙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기획됐다.

 

‘두근두근, 쉼표데이!’와 ‘제2회 드론 플레이 은평!’ 행사가 도서관 안팎으로 열려 다채롭게 독서문화행사를 즐길 수 있다. 행사 당일에는 도서관 자체 셔틀버스를 운행해 지역 주민들이 주차 걱정 없이 편하게 행사에 참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은평구립도서관 관계자는 “온 가족이 함께 어울려 도서관을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 등을 준비했다”며 “지난해 시행된 ‘드론 플레이 은평!’에서 보여주신 열띤 반응과 호평 속에 올해도 준비했으니 지역 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은평구립도서관 어린이·다문화 자료실로 전화 문의하면 된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근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