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원구, 진로진학 아카데미 14일 개강
28일까지 매주 화요일 운영
유튜브채널 '미홍씨'서 생중계
홍덕표
hongdp@siminilbo.co.kr | 2022-06-02 18:16:45
[시민일보 = 홍덕표 기자] 서울 노원구가 오는 14일부터 28일까지 매주 화요일마다 입시 및 교육과정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해 줄 '2022년 상반기 진로진학 아카데미'를 개최한다.
구는 다변화된 대입제도와 선택교육과정으로 혼란을 겪고 있는 지역내 중·고등학생 및 학부모들에게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고, 체계적인 학습전략을 세울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이번 설명회를 준비했다.
진로진학 아카데미는 3주간 매주 화요일 오후 7~9시 노원교육플랫폼 대강의실에서 진행되며, 14일 '2024~2025년 대입변화와 대비', 21일 '학생부 종합전형의 이해', 28일 '2015 선택교육과정의 이해와 과목선택'으로 이어진다.
학생 및 학부모들이 입시 및 교과목에 대한 궁금증을 폭넓게 해결할 수 있도록 회차별 다른 주제로 기획했으며, 공신력 있는 양질의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현직 교사들을 각 회차별 강사로 초청했다.
이를 위해 앞서 지난달 30일부터 노원교육플랫폼 홈페이지에서 회차별 참석자 40명을 선착순으로 신청받았으며, 현장에 참석하지 못하는 학생과 학부모들을 위해 구 공식 유튜브 채널 '미홍씨'를 통해서도 생중계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구는 오는 12월까지 지역내 학생 및 학부모들이 전문 컨설턴트와의 상담을 통해 진로, 진학, 입시, 학습과 관련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도록 1대1 맞춤형 상담제를 운영하고 있다.
상담 프로그램은 ▲초등학교 5학년~대입 수험생을 위한 진로진학상담 ▲초등학생~중학교 2학년 자녀를 둔 학부모를 위한 자녀교육 및 독서지도 상담 ▲중·고등학생 학습코칭 ▲고등학생 학생부코칭 ▲대입 수험생을 위한 자소서·수시·정시 상담으로 이뤄져 있으며, 노원교육플랫폼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구 관계자는 "노원구 학생들과 학부모님들이 양질의 정보를 얻어 가실 수 있길 바라는 마음으로 상반기 진로진학 아카데미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실시해 우리 학생들의 미래를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