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권리보장원, 국제표준 ISO 통합 인증 획득
중소벤처기업인증원, ISO 37301·37001 인증 청렴·윤리경영 활성화…아동 권리 실현 선도
문찬식 기자
mcs@siminilbo.co.kr | 2025-12-19 17:02:25
19일 중소벤처기업인증원(KOSRE)에 따르면 아동권리보장원은 지난해 ISO 37001 최초 인증 획득에 이어 올해 ISO 37301 최초 인증을 획득하면서 두 표준을 함께 통합했다.
ISO 37001은 조직 내 부패 예방.탐지.대응을 위한 경영체제이며 ISO 37301은 법적.윤리적 규범준수를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개선해 조직의 투명성과 신뢰성 향상에 기여하는 국제표준이다.
아동권리보장원은 아동 권리 실현 중심 기관으로서 조직 운영 전반에 법규 준수와 윤리적 책임 강화를 위해 노력해왔으며 전담 조직 구성 등 ISO 인증 기준에 부합하는 관리 체계 구축과 윤리 문화 확산에 힘썼다.
이번 국제표준 인증 획득을 통해 아동권리보장원은 청렴·윤리경영을 기반으로 아동 권리를 증진하는 공공기관으로서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며 투명하게 운영되는 공공기관임을 국제적으로 인정받았다.
아동권리보장원은 이번 통합 인증을 계기로 내부 통제 시스템을 지속적으로 점검·개선하는 한편 국제 수준의 규범준수·부패 방지경영시스템을 안정적으로 유지해 대국민 신뢰를 더욱 높여나갈 계획이다.
정익중 아동권리보장원 원장은 “이번 ISO 통합 인증은 아동권리보장원이 투명하고 청렴하게 운영되고 있음을 공식적으로 확인받은 성과”라며 “국제 기준에 부합하는 청렴.윤리경영으로 365일 청렴을 실천, 아동이 안전하고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국민 신뢰에 부응하는 공공기관이 되겠다”고 밝혔다.
엄진엽 중소벤처기업인증원 원장은 “아동권리보장원의 이번 통합 인증은 사회복지 분야 공공기관의 청렴·윤리경영을 선도를 보여주는 모범 사례”라며 “아동권리보장원이 이번 인증을 지속 가능한 공공기관으로 도약하는 발판으로 삼을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