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서구, 자원봉사 봄방학 프로 참여 청소년 모집

홍덕표

hongdp@siminilbo.co.kr | 2023-01-12 16:25:31

▲ 2022년 여름방학 자원봉사 프로그램 CPR 교육에 참여하고 있는 학생들의 모습. (사진제공=강서구청)

 

[시민일보 = 홍덕표 기자] 서울 강서구(구청장 김태우)가 오는 2월6일부터 17일까지 구 자원봉사센터 4층 채움공간에서 운영하는 '2023년 자원봉사 봄방학 프로그램'의 참여자를 모집한다.


봄방학을 맞아 마련된 자원봉사 프로그램은 청소년을 대상으로 지역사회 문제에 대한 관심을 키우고 자원봉사 활동에 필요한 지식을 전달하기 위해 매년 방학마다 열리며 이론 교육과 체험 프로그램을 동시에 진행한다.

초·중·고등학생 대상 4개 프로그램과 중, 고등학생 대상 6개 프로그램이 열리며, 프로그램은 ▲자원봉사 기본 교육 ▲자원봉사 퀴즈왕! ▲오디오북 녹음을 위한 스피치 교육 ▲청소년 오디오북 녹음을 통한 다독 캠페인(이상 초·중·고 대상) ▲탄소중립을 위한 올바른 자원순환 교육 ▲친환경물품(에코백 및 친환경주방세제) 제작 ▲양말목으로 안마봉 제작 및 孝편지 쓰기 ▲보라매안전체험관 견학 ▲환경사랑홍보교육관 견학(이상 중·고 대상)으로 구성됐다.

이에 따라 구는 프로그램별 20~25명씩 총 240명의 참여자를 모집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학생은 오는 27일까지 1365 자원봉사포털 또는 구 자원봉사센터 홈페이지에 게시된 링크(네이버 폼)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아울러 참여시 프로그램당 1~2시간의 자원봉사 실적을 인정받는다.

프로그램별 일정과 모집인원 등 더 자세한 사항은 구 자원봉사센터 홈페이지 정보센터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구 관계자는 "청소년들이 나눔과 봉사 정신을 공유하고 환경 보호를 실천케 하고자 자원봉사 방학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라며 "자원봉사단체들과 원활한 협조를 바탕으로 프로그램의 전문성을 높인 만큼 많은 참여와 관심을 바란다"라고 말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근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