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중구, 대입 수능 수험생들에 ‘1:1 정시 컨설팅’
내달 17일 '설명회'
진학사 우연철 소장 초청 진행
선착순 30팀에 컨설팅 제공
여영준 기자
yyj@siminilbo.co.kr | 2022-11-24 18:02:17
[시민일보 = 여영준 기자] 서울 중구(구청장 김길성)가 오는 12월17일 오전 10시 신당누리센터 대강당에서 ‘2023학년도 대입 정시지원 전략설명회’를 개최한다.
구에 따르면 설명회 1부에서는 진학사 입시전략 연구소 우연철 소장이 ‘2023학년도 수능 분석 및 지원전략’을 주제로 마이크를 잡는다.
2023년 수능 출제 경향을 분석하고, 계열별 군별(가·나·다군) 지원전략 및 교차 지원 공략법을 제시하면서 수험생과 학부모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정보로 꽉 채울 예정이다.
참가자 전원에게는 정시 설명회 자료집과 정시 배치표를 제공한다. 이어 2부에서는 진학사 입시 전략연구소 선입 연구원들이 ‘1:1 정시 컨설팅’을 실시한다.
구 거주 또는 지역내 고등학교 수험생을 대상으로 당일 현장에서 30팀을 선착순으로 신청받아 1팀당 20분씩 진행한다. 컨설팅을 받으려면 통지된 수능 성적표와 신분증을 반드시 지참해야 한다.
구는 민선 8기 출범과 함께 ‘사람이 돌아오는 교육중구’ 실현을 위해 다양한 교육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진학 지원 분야에서는 ‘1:1맞춤진학컨설팅’, ‘진로진학아카데미’, ‘자기주도학습지원’등을 운영하고 있다.
김길성 구청장은 "중구는 입시 설명회 뿐만 다양한 교육 컨텐츠를 제공해 학생과 학부모님들에게 사교육 못지않은 양질의 도움을 드리겠다"며 "수험생 여러분 고생하셨다. 좋은 결과 있으시기를 기원한다"고 전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