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부평구 부평4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복지사각지대 및 자원 발굴 캠페인 진행
‘복지위기가구, 함께 찾고 함께 도와요’
문찬식 기자
mcs@siminilbo.co.kr | 2025-07-02 17:32:15
[인천=문찬식 기자] 인천 부평구(구청장 차준택) 부평4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일 복지사각지대 및 복지자원 발굴 캠페인 ‘복지위기가구, 함께 찾고 함께 도와요’를 진행했다.
협의체 위원 및 동 직원 총 12명이 참여한 이날 캠페인은 위기 상황에 놓인 이웃을 조기에 발견하고, 적절한 복지서비스를 신속히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참여자들은 지역 내 고시원·편의점·카페 및 공인중개사사무소 등 주민이 많이 방문하는 장소를 방문해 홍보물품을 배부하며, 동 행정복지센터 등 관련 기관에 신고할 수 있도록 관심과 독려를 당부했다.
또, 협의체는 이날 동 행정복지센터 앞에 홍보부스를 마련했다. 협의체 위원들은 주민들에게 카카오톡 채널 ‘부평복지사각지대’를 통한 신고 방법을 안내해, 도움이 필요한 어려운 이웃을 발견했을 시 신속하게 동 맞춤형복지팀에 연락할 수 있도록 했다.
윤이수 부평4동장은 “캠페인에 참여해주신 모든 분들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민관이 협력해 위기가구를 적극적으로 발굴하고 개인별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지원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