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광역시, 시민 워라밸 위한 ‘대구광역시 워라밸주간’ 개최

이승준 기자

issue@siminilbo.co.kr | 2022-09-23 13:49:37

 

[시민일보 = 이승준 기자] 대구광역시가 주최하고 대구일생활균형지원센터가 주관하는 ‘대구광역시 워라밸주간’이 오는 10월1일 개최된다.


대구시민의 일과 쉼, 삶이 조화로운 워라밸을 촉진하여 ‘워라밸 선도도시 대구’를 만들기 위해 전국 최초로 선보이는 해당 축제는 시민이 함께 할 수 있도록 만들 계획이다.

‘시월애 열일? 아니 워라밸!’을 슬로건으로 하여, 지난 시간을 돌아보고 향후의 삶을 워라밸이 가능한 삶으로 전환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도록 워라밸 주간 내에 다채로운 이벤트가 지역 곳곳에서 펼쳐질 계획이다.

오는 30일에는 2.28기념중앙공원에서 ‘워라밸페스타 전야제’가 열리고, 10월1일에는 ‘워라밸랜드’로 꾸며 많은 시민이 음악공연과 힐링, 대구 지역 워라밸 기업이 제공하는 생활용품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기업마켓, 간단한 쿠키나 천연비누 등을 직접 만들어 선물로 받아갈 수 있는 워라밸체험존이 운영된다.

특히 어린이를 위한 플레이존과 포토존에서 놀이기구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고, 게임을 통해 많은 선물이 제공될 예정이다. 모든 시민이 워라밸을 체험하고 행복한 추억을 안고 갈 수 있는 ‘워라밸 페스타’, 그리고 ‘워라밸 선도도시 대구 선포식’도 개최된다.

이외에도 워라밸 주간 내, 대구 전지역 10곳에서 팝업존을 운영하여 시민 방문 시 선물제공과 매장이용 할인 등의 베네핏이 제공되고, 10월2일 롯데백화점대구점의 문화홀에서 대구지역 근로자 가족을 위한 버라이어티 아트쇼 ‘홍박사의 별난실험’ 공연이 열린다.

10월5~7일 가족친화기업대상, 지역기업CEO와 관리직 대상, 대구청년정착을 위한 워라밸컨퍼런스가 매일 오후 2시 30분에 각각 개최될 예정이다.

한편, 대구지역 100개 기업에서 100명의 서포터즈가 대구광역시 워라밸주간 홍보와 워라밸 촉진을 위해 현재 활동하고 있으며 ‘대구광역시 워라밸주간’에 관한 정보는 워라밸주간 또는 대구일생활균형지원센터를 검색하면 필요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대구일생활균형지원센터 엄기복 센터장은 “전국 최초로 개최하는 ‘대구광역시 워라밸주간’은 대구광역시가 워라밸을 선도하는 도시로 우뚝 설 수 있는 기회인 동시에 대구시민에게 행복한 삶을 보장하는 워라밸이 현실적으로 가능하다는 희망을 줄 것이다”라며 “많은 시민이 편안히 즐기고 워라밸의 행복을 만끽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근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