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연수구 송도1동 주민자치회, 안전한 도시, 함께하는 ‘플로깅’
지난 12일 주민자치회원 등 30여 명 참여
쾌적하고 깨끗한 거리 위한 현장 활동 펼쳐
문찬식 기자
mcs@siminilbo.co.kr | 2025-06-22 10:00:00
[인천=문찬식 기자] 인천 연수구 송도1동 주민자치회(회장 최정필)는 지난 12일 깨끗한 거리 환경 조성을 위한 민‧관 합동 ‘안전한 도시, 함께하는 플로깅’ 활동을 진행했다.
‘플로깅’이란 조깅을 하며 쓰레기를 줍는 행동을 뜻하며 건강과 환경을 동시에 챙길 수 있다는 점에서 최근 봉사활동으로서 인기를 끌고 있다.
이날 행사에는 주민자치회 위원과 직원 등 30여 명이 참여해 해돋이공원과 미추홀공원, 해양경찰청, 인천대입구역 상가 일대에서 현장 중심의 점검 및 정비 활동을 펼쳤다.
참여자들은 도시환경 개선과 주민 안전 확보를 위해 ▲무단 방치된 생활 쓰레기 및 불법 광고물 수거, ▲장마 대비 빗물받이·배수로 점검, ▲불법 주정차 차량 및 보행자 도로 장애물 확인, ▲공원 내 시설물 안전 점검 등을 했다.
이번 활동을 통해 민·관이 함께 지역 현안을 파악하고 해결 방안을 모색해 주민 불편 해소를 위한 신속한 민원 대응과 생활밀착형 정책 발굴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최정필 주민자치회장은 “이번 활동으로 쾌적한 도시환경뿐 아니라 동네 구석구석 꼭 필요한 정책 아이디어를 직접 발굴할 수 있었다.”라며 “앞으로도 안전하고 깨끗한 송도1동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