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대학교, 산학협력 간담회 성료

Mondrian AI와 AI 인재 양성·지역산업 발전 협력 강화

문찬식 기자

mcs@siminilbo.co.kr | 2026-01-19 13:56:22

 인천대가 인공지능 전문기업 몬드리안AI와 산학협력 간담회를 개최하고 있다. [사진=인천대][시민일보=문찬식 기자] 인천대학교(총장 이인재)가 14일 인공지능 전문기업 ㈜몬드리안AI와 산학협력 간담회를 열었다.

 

홀리데이인 인천 송도 호텔에서 개최된 이번 간담회는 인공지능 분야의 교육·연구 협력 강화와 지역 인재 양성을 위한 상호 협력 방안을 논의하고자 마련됐다. 

 

간담회에는 인천대 정보기술대학에서 김우일 학장을 비롯해 김영필 부학장, 이장호 교수 등 6명이 참석했으며 몬드리안AI에서는 홍대의 대표 등 5명이 함께했다. 

 

행사는 정보기술대학 김영필 부학장의 대학 일반 현황 소개와 컴퓨터공학부 이장호 교수가 정보기술대학의 연구 현황을 발표했다. 이어 김우일 학장이 인천대 AI 인력양성 사업 추진 현황을 소개했다.

 

양 기관은 이번 간담회를 통해 AI 교육 및 연구 분야의 협력 확대, 산학 공동 프로젝트 발굴 등 다양한 협력 방안을 논의하는 한편 상호 발전적 산학협력 관계 구축을 위한 공감대를 형성했다. 

 

인천대학교와 몬드리안AI는 이번 간담회를 계기로 인공지능 분야 혁신과 지역사회 인재 양성에 기여할 수 있는 긴밀한 협력관계를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근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