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구, 2024 지역협치 활성화 포럼 성료
“따로 또 같이, 함께 가는 은평”
주민참여·주민자치·협치로 더 나은 은평을 이야기하는 장
은평구 주민참여 정책의 발전 및 혁신방안 논의
이대우 기자
nice@siminilbo.co.kr | 2024-12-02 14:44:49
[시민일보 = 이대우 기자] 은평구(구청장 김미경)는 최근 2024 은평구 지역협치 활성화 포럼인 ‘따로 또 같이, 함께 가는 은평’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 포럼은 은평구 주민참여 정책의 발전 및 혁신방안 모색을 위해 개최됐다. 지역 주민, 주민참여위원회·주민자치회·협치회의 위원, 시민사회단체, 구의원, 관련 전문가, 타 지자체 관계자, 관계 공무원 등 80여 명이 참석해 지역 협치에 대한 논의를 진행했다.
은평구 주민참여 유관 조직인 주민참여위원회, 주민자치회, 협치회의의 현황, 각 주민참여 조직 및 시민사회의 고민, 과제, 개선 방안, 제안 등을 주제로 열렸다.
한재중 은평구청 주민참여협치과장, 강찬선 주민자치협의회장, 김원영 주민참여위원회 부위원장, 박은미 협치회의 공동의장, 최순옥 살림의료복지사회적협동조합 이사장의 발제로 1부가 진행됐다.
마지막 종합토론 및 질의응답 시간에는 발제 및 지정토론 관련 열띤 질문과 답변으로 진행됐으며, 추가적인 논의 및 2차 포럼 개최에 관한 제안도 제시됐다.
김미경 은평구청장은 “이번 포럼을 통해 다양한 주체 간 상호이해 증진 및 지역 협치에 대한 공감대가 형성되길 바란다”며 “토론 과정에서 제시된 실효성 있는 의견들은 정책에 반영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