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교육지원청, 방과후학교 외부강사 역량강화 연수 실시

청렴도 향상 방안 모색 및 성폭력·아동학대 예방 교육 연수

정찬남 기자

jcrso@siminilbo.co.kr | 2024-04-30 13:56:07

▲ 해남교육지원청, 30일(화) 해남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관내 초·중·고 방과후학교 외부강사 대상 역량강화 연수 기념촬영 / 해남교육지원청 제공
[해남=정찬남 기자] 전라남도해남교육지원청(교육장 이자영)은 30일(화) 해남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관내 초·중·고 방과후학교 외부강사를 대상으로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이날 연수는 방과후학교 외부강사의 준수사항, 방과후학교 청렴도, 성폭력 및 아동학대 예방교육에 대한 내용으로 진행됐다.

특히, 이번 연수는 방과후 업무 경력이 많은 해남동초등학교 이은해 교감 선생님이 강사로 나서, 현장에서 공감할 수 있는 방과후 수업 시 학생관리, 안전관리 등에 대해 실제 사례 위주로 설명하고, 방과후 강사들이 생각하는 청렴과 현장의 어려움에 대한 의견 청취 등 자유롭게 소통하는 방식으로 이뤄졌다.

연수에 참여한 방과후 외부강사 한00은 “방과후 강사들이 겪는 어려움 등에 대해 직접 얘기할 수 있는 기회가 있어 좋았고, 수업만 잘하면 된다고 생각했었는데, 성폭력 및 아동학대 교육을 들으며 더욱더 학생들에 대한 관심을 갖고 인격체로 존중 해야겠다는 책임감을 느꼈다”고 참여 소감을 전했다.

이자영 교육장은 “방과후학교 현장에서 학생들의 꿈과 재능을 찾을 수 있도록 애써주시는 방과후학교 강사들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학생과 학부모가 만족하는 방과후학교 교육 활성화를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근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