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북구·서경대학교, 'K-뷰티 메이크업 전문가 양성 아카데미' 개강식 개최

홍덕표

hongdp@siminilbo.co.kr | 2022-09-28 13:56:59

▲ 지난 24일 열린 성북구와 서경대학교가 함께 하는 K-뷰티 메이크업 전문가 양성 아카데미 개강식에서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 (사진제공=성북구청)

 

[시민일보 = 홍덕표 기자] 서울 성북구(구청장 이승로)와 서경대학교가 최근 'K-뷰티 메이크업 전문가 양성 아카데미'의 개강식을 개최했다.

 

K-뷰티 메이크업 전문가 양성 아카데미는 구 청년을 대상으로 이달 24일부터 오는 11월13일까지 8주간 진행되며, 수강생들은 국내 최대 규모의 뷰티 인프라를 보유한 서경대학교 미용예술대학에서 미용사(메이크업) 국가자격증 취득에 대비한 실습 위주의 교육과정을 제공받는다.

 

이날 개강식에서는 아카데미 과정 소개 및 국가자격증 취득 절차 안내가 이뤄졌다.

 

구청 일자리경제과 관계자는 “아카데미를 통해 수강생 여러분은 미래의 메이크업 아티스트로서 경쟁력을 갖출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성북구는 청년 취‧창업 지원과 뷰티 인재 양성을 위해 다양한 방법으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윤영란 서경대학교 미용예술대학장 역시 “N잡 시대에 성북 청년 여러분은 앞으로 다양한 직업을 가질 수 있을 것이고, 그중에서도 메이크업 아티스트로의 첫걸음을 딛게 되신 것을 축하한다”며 수강생을 격려했다.

 

구는 이번 아카데미의 전 과정을 무료로 제공한다.

 

더욱 나아가 서경대학교의 뷰티 네트워크를 활용하여 뷰티숍, 웨딩숍 등 지역 뷰티업체 채용의 연결고리가 형성되도록 지속적인 멘토링과 사후관리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승로 구청장은 “K-뷰티 메이크업 전문가 아카데미를 통해 성북구 청년들이 K-POP, 한류와 함께 성장하고 있는 K-뷰티 산업에서 활약하기 위한 기술 역량을 강화할 수 있으리라 기대한다”고 전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근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