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소방서, 긴급구조통제단 불시가동훈련

정찬남 기자

jcrso@siminilbo.co.kr | 2025-03-07 13:59:45

▲ 해남소방서, 7일 오전 예상치 못한 재난 상황 대비, 해남읍 소재 우슬체육관을 대상으로 긴급구조통제단 불시 가동훈련 / 해남소방서 제공
[해남=정찬남 기자] 전남 해남소방서(서장 최진석)는 7일 오전 예상치 못한 재난 상황에 대비해 해남읍 소재 우슬체육관을 대상으로 긴급구조통제단 불시가동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훈련은 긴급구조 통제단의 개인 별 임무를 숙달하고, 체계적인 가동 절차를 점검하기 위해 마련됐다. 

 

주요 훈련 내용으로는 긴급구조 통제단 가동훈련, 현장 통제 및 상황관리, 브리핑을 통한 현장지휘와 통제 사항 확인 등으로 재난 관리 능력을 강화했다.

특히 현장 상황을 실전처럼 설정, 각 담당자의 역할 수행 능력을 검증하고 문제 발생 시 신속한 대응 체계를 구축하는 데 중점을 뒀다. 또한, 다수 사상자 발생 상황을 가장한 훈련을 통해 초기 대응 및 피해 최소화 방안을 점검하며 실질적인 재난 관리에 힘썼다.

최진석 해남소방서장은 “이번 훈련은 예기치 못한 재난에 대비해 조직 전체의 대응 능력을 높이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정기적인 훈련과 정비를 통해 시민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지키겠다”고 말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근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