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기원을 도봉구로 이전 촉구' 서명 17만명 성과

도봉구, 추진위 서명부 전달 받아
이달 중 문체부에 전달·의지 표명

문민호 기자

mmh@siminilbo.co.kr | 2024-09-02 17:07:20

▲ 국기원 도봉구 이전 촉구 서명부 전달식에 참가한 오언석 구청장과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도봉구청 제공)

 

[시민일보 = 문민호 기자]서울 도봉구(구청장 오언석)가 최근 ‘국기원 도봉구 이전 촉구 서명부 전달식’에서 ‘국기원 도봉구 이전 촉구 서명 추진위원회(이하 추진위)’로부터 서명부를 전달받았다.

2일 구에 따르면 이번에 전달받은 서명부에는 지역 구민 이외에도 인근 구 주민과 유관기관의 활발한 참여로 기존의 목표치인 10만명을 넘어, 16만8282명이 참여했다.

구는 전달받은 서명부를 이달 중 문화체육관광부에 전달하고 구의 추진의지를 표명할 계획이다.

또 오는 21일에는 ‘국기원 도봉구 이전 기원 걷기대회’를 개최하고 서명운동의 열기를 이어갈 예정이다.

서명부 전달식 후 열린 차담회에서 추진위 공동위원장들은 “국기원 최종 유치까지 최선을 다하겠다”며 의지를 다졌다.

오 구청장은 “국기원 도봉구 유치를 위한 서명운동에 함께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실제 유치까지 많은 어려움들이 있겠지만 구민의 뜻과 의지를 모아 반드시 유치할 수 있도록 온 힘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근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