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청년이 취업하면 기업엔 인건비, 청년에겐 남양주사랑상품권 지원!
2025년 일취월장 청년 인턴 사업 참여자 모집
최광대 기자
ckd@siminilbo.co.kr | 2025-07-03 15:38:28
이번 사업은 남양주시가 청년 일자리를 확대하고 지역 기업의 성장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기획한 청년-기업 연계 일자리 사업이다.
이 사업은 관내 우수 기업과 청년을 매칭해 청년에게는 실무 경험 및 남양주사랑상품권을 지급을 통한 생활 안정을 지원하고 기업에는 신규 인력 채용에 따른 비용 부담을 덜어주는 것이 핵심이다.
지원 대상은 남양주시에 주소를 둔 만 19 ~ 39세 청년과 남양주시에 사업장을 둔 상시근로자 3인 이상의 기업이다.
사업에 참여한 청년에게는 남양주사랑상품권으로 월 30만 원을, 선정된 기업에는 채용한 청년 1인당 월 70만원의 인건비를 각각 3개월간 지원한다.
시는 이번 사업이 청년에게 경력 개발 기회를 제공하고 기업에는 안정적인 인재 확보 기회를 제공해 실질적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는 지난달 참여 기업 17개소를 모집 완료했으며, 참여 기업 정보를 시 홈페이지에 공개했다.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청년은 시 홈페이지에서 기업 정보 확인 후 희망 기업 순위(1~3순위)를 선택해 참여 신청서와 주민등록초본 등 필수서류를 담당 부서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청년과 기업 간 매칭은 개별 면접 등 자체 채용 절차를 거쳐 진행되며, 청년-기업 간 매칭이 완료된 순서에 따라 예산 범위 내에서 최대 15명을 선착순으로 최종 선정한다.
단, 예산이 소진될 경우 조기 마감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남양주시 대표 홈페이지 모집 공고란에서 확인 가능하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