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온앤오프 대입 전략 설명회 개최
손우정
swj@siminilbo.co.kr | 2023-05-15 16:36:36
[남양주=손우정 기자] 경기 남양주시가 최근 교육 분야 공약 사업인 ‘수시ㆍ정시 대입 종합컨설팅 지원’의 일환으로 ‘온앤오프 대입 전략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대학 입시제도 변화에 맞춰 지역내 학생과 학부모에게 최신 대입 정보와 지원 전략을 제공해 입시에 대한 부담을 완화하고, 대입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정약용도서관 공연장에서 열린 설명회에는 260명의 학생과 학부모가 직접 참여했으며, 현장 참여가 어려운 경우를 대비해 진행된 온라인 생중계는 704회의 조회수를 기록했다.
설명회는 총 2부에 걸쳐 진행됐으며, 1부에서는 대입 전문가인 현직 교사가 농어촌 전형을 포함한 주요 대입 전형의 정보를 남양주시 맞춤형으로 제공하고 입학사정관이 학교생활 기록부 평가 방법과 준비 방법에 대한 강연을 펼쳤다.
이어 2부에서는 현재 남양주시에 거주하는 대학생의 대입 성공 노하우를 들어 보고, 전문가와 함께 대입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하는 시간을 보내 학생과 학부모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시는 개별 학생의 진로ㆍ진학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해 주기 위해 원하는 대학생 선배와 비대면으로 오디오 멘토링을 진행하는 ‘고등학생을 위한 온라인 1:1 선배 멘토링’을 운영하고 있으며, 하반기에는 대입 수시 전형에 대비한 수시 컨설팅과 정시 컨설팅 등 1대1 맞춤형 컨설팅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