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6차 강진맛집 발굴ㆍ육성 컨설팅 추진

정찬남 기자

jcrso@siminilbo.co.kr | 2022-04-06 14:03:42

[강진=정찬남 기자] 전남 강진군이 제6차 강진맛집 발굴ㆍ육성 컨설팅 참여 희망자를 6일부터 15일까지 모집한다.

강진맛집 발굴ㆍ육성 사업은 지역 외식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지역내 음식점을 대상으로 문제점 분석, 맞춤형 개선방안 마련 등 무료 컨설팅을 진행하고 ‘강진맛집’으로 지정ㆍ관리하는 사업이다.

군은 지금까지 5차에 걸쳐 진행한 컨설팅으로 강진맛집 39곳을 지정했다.

지정된 업소에는 위생용품 지원, 각종 사업 추진 시 우선권 등 인센티브 제공, 맛집 책자 수록, SNS 등 온라인 홍보를 지원하고 있다.

올해 강진맛집 컨설팅은 신청자 중 최대 5곳을 선정해 이달부터 오는 8월까지 5개월간 교육을 진행한다.

특히 일반음식점 영업주 뿐만 아니라 음식점 창업 희망자도 컨설팅에 참여할 수 있도록 범위를 확대했으며, 신청자 중 19세 이상 39세 이하 청년에 참여 우선권을 부여할 방침이다.

한편 제6차 강진맛집 컨설팅 참여를 희망하는 군민은 군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 후 6일부터 오는 15일 기간 중 군청 관광과 위생 팀에 제출하면 된다.

컨설팅 비용은 무료이며 자세한 사항은 군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기존 음식점에는 군에서 사업안내문을 개별 발송할 예정이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근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