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포구, 8일 고등 입시 진학설명회

홍덕표

hongdp@siminilbo.co.kr | 2023-06-29 16:36:52

[시민일보 = 홍덕표 기자] 서울 마포구(구청장 박강수)가 오는 7월8일 오전 10시 구청 대강당에서 '2024학년도 고등 입시 진학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고등학교 입학 후 높아진 교과 난이도와 고교학점제 등의 낯선 입시제도로 어려움을 겪는 학생·학부모에게 달라지는 고등교육 과정에 맞춘 정보를 미리 제공하고 전략적인 대입 진학 설계를 돕기 위해 기획됐다.

설명회는 '고등 입시 정책의 변화와 고교 학업 관리 방안', '대학 입시 변화와 고교학점제'라는 주제로 두 시간 동안 진행될 예정이다.

강의는 각각 대학 진학 지도 자료를 제작하고 학교에 진로 교육 방향을 제시해 온 입시 전문가 송현섭 강사(전 서울시교육청 대학진학지도지원단장)와 김진우 강사(현 서울시교육청 교육연구정보원 진로진학부 교육연구사)가 맡았다.

이에 이번 설명회에 참여 희망자는 오는 7월5일까지 구 평생학습포털을 통해 사전 신청 접수 할 수 있으며, 당일 선착순 참여도 가능하다. 단, 자료집은 사전 접수자에 한해 제공된다.

구 관계자는 "이번 기회는 고등학교 진학을 앞둔 중학생 뿐만 아니라 진학에 관심이 많은 초등학생, 현재 학점관리에 어려움을 느끼는 고등학생까지 양질의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 될 것이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아울러 박강수 구청장은 "고등 교과와 진학 전반을 이해하면서 가야 할 방향과 목표를 정해 움직인다면 안정과 효율 두 가지를 다 얻을 수 있다"며 "올해 새로 시작하는 마포구 고등 입시 진학설명회가 진로와 진학에 대해 막연한 두려움과 불안감을 갖고 있던 학생·학부모에게 정확한 나침반과 지도가 돼주길 바란다"고 밝혔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근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