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구, 항공우주캠프 참가자 30일까지 모집··· 180명 선착순
이대우 기자
nice@siminilbo.co.kr | 2025-05-23 16:10:53
[시민일보 = 이대우 기자] 은평구(구청장 김미경)가 항공우주분야에 관심있는 중학생을 대상으로 운영하는 ‘은평항공우주캠프’ 참가자를 오는 30일까지 모집한다.
‘은평항공우주캠프’를 통해 한국항공대학교의 전문가들이 함께 미래 항공인이 될 청소년들에게 항공우주분야에 대한 진학과 진로 탐색의 기회를 제공한다.
프로그램 주요 내용은 ▲비행 시뮬레이터 실습 ▲드론 아케이드 실습 ▲항공정비 실습으로 진행된다. 비행 시뮬레이터 실습은 비행 원리를 배우고 항공기 조종의 기본기를 체득하며 실제 조종사처럼 비행을 체험할 수 있다.
드론 아케이드 실습은 블록 코딩을 배워 드론을 조종하는 방법을 배우고, 항공정비 실습은 연료계통 튜브 제작, 기체 연결, 리베팅 등 실제 산업 현장과 관련된 정비 기술을 배울 수 있다.
프로그램 운영은 1회차 6월14일, 2회차 6월21일 오전 10시~오후 5시30분이다. 참가 신청은 포스터 내 구글폼을 통해 회차당 90명, 총 180명 선착순으로 받는다.
김미경 구청장은 “항공우주캠프를 통해 지역내 중학생들이 쉽게 접할 수 없던 항공우주 분야에 흥미를 느끼고, 직업 선택에 도움을 얻어 꿈과 진로에 대한 확신을 가질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