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구립도서관, 5월 가정의 달 맞이 두근두근, 쉼표데이! 한 주 더 빨리 만나요!
5월18일, 두근두근 쉼표데이 & 제2회 드론 플레이 은평!으로
다채로운 독서문화행사 운영
이대우 기자
nice@siminilbo.co.kr | 2024-05-16 14:41:57
[시민일보 = 이대우 기자] 은평구립도서관(관장 강현구)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올해 격월 마지막 주 토요일로 예정되었던 “두근두근, 쉼표데이!”를 5월에는 한 주 앞당겨 18일(토)에 실시한다고 밝혔다.
5월 “두근두근, 쉼표데이!”의 일환으로 부모 참여 프로그램 ▲엄마아빠 행복+ 푸드테라피:생화 꽃 케이크 만들기와 영화 상영 후 영화 속 캐릭터를 그려보는 ▲영화도 보고! 그려도 보고!, ▲포룸 VR 체험 및 토론 등 부모와 아이가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될 예정이며, 도서관 앞마당에서는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두근두근 신나는 패시브 존, ▲두근두근 메이커 창작 체험 존, ▲두근두근 사이사이 과학 패시브 존 등을 운영하여 도서관에서 풍성한 독서문화의 장이 펼쳐질 예정이다.
아울러 4차산업 체험 공간 스마트리움에서는 “제2회 2024 드론 플레이 은평! 은평구 초등부 리베로 드론 축구대회”를 진행한다. 4차산업혁명 시대, 스포츠와 정보통신기술(ICT)을 융복합한 새로운 레저스포츠이자 미래형 스포츠인 드론 축구대회는 은평구와 인덕원삼천사복지재단에서 주최하고 은평구립도서관에서 주관하는 행사로, 온 가족이 4차 산업 기술의 핵심인 드론에 친숙하게 다가갈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고자 기획되었다.
도서관 관계자는 “작년에 시행한 ‘제1회 드론 플레이 은평!’에서 보여주신 열띤 반응과 호평 속에서 제2회를 기다리시는 지역 주민들의 기대에 부응하고자 올해 ‘제2회 2024 드론 플레이 은평!’을 준비하였다. 이와 함께 온 가족이 함께 어울려 도서관을 즐길 수 있도록 ‘두근두근, 쉼표데이!’도 함께 운영하여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 등을 준비하였으니 지역 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