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 각 시도당위원장 인선 완료··· 서울만 투표 통해 '김일호' 선출

여영준 기자

yyj@siminilbo.co.kr | 2024-06-27 14:03:24

[시민일보 = 여영준 기자] 국민의힘이 유일하게 경합이 붙은 서울시당위원장에 김일호 강서병 당협위원장이 선출된 것을 끝으로 27일 현재 각 지역 시ㆍ도당위원장에 대한 인선을 마무리했다.


앞서 전날 국민의힘 서울시당은 당협위원장 연석회의를 열고 투표를 통해 김 위원장을 선출했다.


김일호 신임 서울시당위원장은 이날 "각 당협이 2026년 지방선거 승리를 견인하는 주체가 되도록 서울시당 차원에서 뒷받침하겠다"며 "심부름한다는 마음가짐으로 당 발전에 기여하는 1년이 되도록 제가 가진 모든 것을 쏟아붓겠다"고 밝혔다.


이에 앞서 단독 입후보한 16개 시ㆍ도당위원장에는 ▲경기-심재철 경기 안양 동안구을 당협위원장 ▲부산-박수영 의원 ▲대구-강대식 의원 ▲인천-손범규 인천 남동구갑 당협위원장 ▲광주-김정현 광주 광산구갑 당협위원장 ▲대전-이상민 대전 유성구을 당협위원장 ▲울산-김상욱 의원 ▲세종-이준배 세종시을 당협위원장 ▲강원-박정하 의원 ▲충북-서승우 충북 청주 상당구 당협위원장 ▲충남-김영석 충남 아산시갑 당협위원장 ▲전북-조배숙 의원 ▲전남-김화진 전 전남도당 위원장 ▲경북-박형수 의원 ▲경남-서일준 의원 ▲제주-김승욱 제주시을 당협위원장 등을 각각 확정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근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