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비만탈출 몸짱만들기’ 프로 운영

김의석 기자

kus@siminilbo.co.kr | 2023-03-13 14:12:51

[예산=김의석 기자] 충남 예산군이 지역주민의 비만 문제 해결을 위해 지역내 전문헬스센터 3곳과 함께 하는 ‘비만탈출 몸짱만들기’ 프로그램을 13일부터 8월까지 운영한다.


군은 지난 2월 말까지 프로그램 참여 대상자를 모집해 총 144명이 신청한 가운데 30명을 최종 대상자로 선정했으며, 대상자 선정기준은 비만도(체지방률ㆍBMI), 대사증후군질환, 소득기준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했고 경쟁률은 4.8대1이었다.

또한 지난 11일 군은 참여자 30명을 대상으로 보건소 건강홀에서 사전 사업설명회(개인별 헬스센터 배정ㆍ중간평가 및 최종평가 방법ㆍ운동안전수칙ㆍ영양관리 등) 및 사전검사(혈액검사 10종ㆍ허리둘레 및 혈압 측정ㆍ기초설문조사 등)를 실시했다.

‘비만탈출 몸짱만들기’는 보건소와 지역 전문헬스센터가 최초로 협력해 추진하는 사업이며, 운동 및 식단관리를 지속 유지하는 생활화를 통해 참여자들이 체중감량은 물론 건강증진도 이룰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에 선정된 대상자 중 한 사람도 중도 포기 없이 자신과의 싸움에서 승리해 체중감량은 물론 자신감 성취로 인생의 전환점을 맞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근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