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동구, '2021 성동 학부모 연합창의한마당' 성료
홍덕표
hongdp@siminilbo.co.kr | 2021-12-28 14:06:20
| ▲ 성동 학부모 연합창의 한마당 개최를 통해 학부모들과 대화하는 정원오 구청장의 모습. (사진제공=성동구청)
[시민일보 = 홍덕표 기자] 서울 성동구(구청장 정원오)는 최근 '2021 성동 학부모 연합창의한마당'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성동 학부모 연합창의한마당은 성동 혁신교육지구 학부모분과가 중심이 되어 행사를 직접 기획하고, 진행하는 행사로, 학교별로 진행되었던 다양한 학부모 창의한마당 체험 프로그램의 성과를 공유하고 소통하는 자리이다.
올해 지역내 18개 학교에서 학부모 창의한마당을 진행, 이번 학부모 연합창의한마당은 아이들과 학부모들이 코로나19로부터 하루 빨리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염원하는 마음을 담아 ‘굿바이 코로나, 힘내요 우리!’ 라는 주제로 진행되었다.
행사는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을 준수하여 온·오프라인 동시에 진행되었으며, 토크 패널 및 청중으로 참여한 오프라인 참여자는 사전 신청을 받아 30명 이내로 제한하고, 성동구청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온라인 생중계 되었다.
특히, 이번 행사는 유튜브를 통해 참여한 아이들에게 크로마키 스크린을 활용한 XR(혼합현실)기술을 이용해 강당에서 진행된 행사가 서울숲, 공연장, 과자가게 등 다양한 공간에서 진행되는 것 같은 경험을 제공하였다.
각 가정에서는 방송국 무대를 배경으로 청소년 동아리의 축하공연, 서울숲을 배경으로 새소리를 들으며 진행되는 토닥 토닥 토크, 과자가게 안에서 레인보우 컵케이크 만들기, 겨울철 오두막 안에서 머그컵 만들기 체험 등 색다른 경험을 하며, 가족들간 소중한 추억의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
정원오 구청장은 “이번 행사가 잠시나마 코로나로부터 힐링하는 시간이 되었기를 바라며, 행사 주관인 학부모분과 뿐만 아니라 마을분과, 청소년분과 등 성동 혁신교육지구의 모든 분과가 참여하는 의미 있는 행사로 개최된 점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민,관,학 거버넌스의 협력을 통해 성동 혁신교육지구가 발전해 나아가길 바란다”고 전했다. |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