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미추홀구, 교육지원사업 설명회 개최

문찬식 기자

mcs@siminilbo.co.kr | 2022-10-05 15:17:28

[인천=문찬식 기자] 인천 미추홀구가 5일 구청 대회의실에서 인재 육성과 공교육 발전 정책 수립을 위한 '2023년 미추홀구 교육지원사업 설명회'를 개최했다.


구는 2014년 12월 인천시 최초로 교육혁신지구로 선정됐으며, 2015년 시즌Ⅰ을 시작으로 현재 시즌Ⅱ를 3년째 추진하고 있다.

구는 학교, 지역, 마을이 함께하는 공교육 발전 거버넌스 기반 구축을 위해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설명회에는 초·중·고등학교 및 특수학교 자녀를 둔 학부모와 교육 관계자 100여명이 참석했다.

2022년 교육지원사업 성과 보고와 2023년 교육혁신지구, 교육경비보조금 및 청소년 관련 사업 안내, 질의응답 및 의견 청취 시간이 진행됐다.

구는 설명회를 통해 남부교육지원청, 학교, 학부모에게 서로 간 소통의 기회를 제공했으며, 신뢰 회복 및 관계 개선으로 교육 현장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문제점에 대한 방안을 적극적으로 모색할 계획이다.

이영훈 구청장은 “일선 학교 관계자, 학부모, 학생 등 실질적인 교육 수요자들과 함께 미래 인재 육성과 미추홀구만의 차별화된 교육시책 발굴을 위해 지속적이고 적극적으로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근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