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합천미래교육지구 운영위원회 정기회의 개최
2024. 합천미래교육지구의 발전 방안을 모색하다
이영수 기자
lys@siminilbo.co.kr | 2024-08-28 11:40:09
합천미래교육지구 운영위원회는 합천교육지원청, 합천군청, 합천군의회, 관내 교원, 학부모, 지역사회 유관기관, 마을교육공동체 등 미래교육지구 운영과 관련된 위원들을 다각적으로 위촉하여 구성하였다.
이날 정기회의에서는 위원장·부위원장 선출 후 △운영위원회 운영 규정 개정 △2024. 미래교육지구 사업추진 현황 및 경과 보고 △2025. 합천미래교육지구 운영 계획에 대한 자문을 구하고 민·관·학 위원들의 소통을 통해 미래교육지구의 운영 현황과 발전 방안을 살펴보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위원장으로 심재상(합천노인대학 학장), 부위원장으로 이경채(합천마을교육공동체 상임대표) 위원이 선출되었다.
심재상 위원장은 “합천미래교육지구 운영위원회는 미래교육지구 주요 사업 및 운영 방향에 대한 자문의 역할과 지역사회의 다양한 요구를 반영하고 미래교육지구가 나아가야 할 방향성을 모색하여 지속가능한 미래교육지구 사업을 위해 기여하겠다.” 라고 전했다.
아울러 김갑진 교육장은 “합천미래교육지구를 통해 지속가능한 마을교육공동체를 구축하고 지역 자원을 활용하기 위해 합천군청 및 지역사회와 함께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갈 것이다.”라고 밝혔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