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랑구, 학부모 학습동아리에 활동비
20~27일 신청 접수
여영준 기자
yyj@siminilbo.co.kr | 2023-03-16 14:23:59
[시민일보 = 여영준 기자] 서울 중랑구(구청장 류경기)는 오는 20~27일 ‘2023 학부모 동아리 지원 사업’에 참여할 동아리를 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
‘학부모 동아리 지원 사업’은 가정의 교육 주체인 학부모들이 동아리 활동으로 더 많이 배우고 체험하며 역량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마련됐다.
지원 대상은 지역내 초·중·고에 재학 중인 학생의 학부모 5인 이상으로 구성된 동아리 중 월 1회 이상의 정기 활동을 하고 학부모 아카데미와 중랑 미래교육박람회에 참가할 수 있는 동아리다.
동아리는 문화, 예술, 체육, 독서활동, 자치활동 등 학부모의 역량을 키울 수 있는 분야면 된다. 1인 1동아리 가입을 원칙으로 중복 가입은 불가하다.
지원 대상으로 선정된 동아리에는 활동비를 최대 70만원까지 지원한다. 구는 동아리의 학습 성과를 지역사회에 함께 나누고 공유할 수 있도록 재능기부 활동처도 연계할 계획이다.
류경기 구청장은 “학부모님들이 배움의 주체가 돼 자발적으로 모이고 활동하며 학습하는 동아리 활동이 중랑구를 더 내실 있는 교육 도시로 만드는 하나의 원동력이 될 것”이라며 “배움의 즐거움이 지역 곳곳으로 퍼져나갈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 정책을 펼쳐 공교육 최고의 도시로 거듭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