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교육청, 광주경총 양진석 회장에 감사패 전달
직업계고 학생 대상 해외사업장 탐방 지원 공로
정찬남 기자
jcrso@siminilbo.co.kr | 2025-10-17 14:11:36
[광주=정찬남 기자] 광주광역시교육청(이정선 교육감)은 17일 광주홀리데이인호텔에서 열린 (사)광주경영자총협회(이하 광주경총) 금요조찬포럼에서 양진석 광주경총회장에게 교육감 감사패를 전달했다.
광주경총은 지난 8월 시교육청과 협력해 ‘지역기업 해외 사업장 탐방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 프로그램은 광주 학생들이 글로벌 산업 현장을 경험하고, 경쟁력을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지난 3월 시교육청이 광주경총에 제안하면서 추진됐다. 광주경총 양진석 회장은 사업 취지 등에 적극 공감해 지난 4월 실무협의회를 열어 협력방안을 구체화한데 이어 5월 학생 선발, 7월 사전교육을 거쳐 8월 7~14일 튀르키예 산업 현장 탐방을 진행했다.
시교육청은 이번 사업이 광주학생의 글로벌 역량 강화를 위해 지역사회가 동참한 첫 사례로, 사업 확대의 물꼬를 틔우는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 이러한 공로를 인정해 이날 광주경총에 감사패와 프로그램에 참여한 직업계고 학생들이 작성한 감사 편지, 양진석 회장의 캐리커처 등을 전달했다.
이정선 교육감은 “지역 인재 육성을 위해 함께 노력해 온 광주경총의 헌신에 대한 감사의 의미를 담았다”며 “앞으로도 산업계와 긴밀히 협력해 학생들의 진로 역량을 키우겠다”고 말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