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중기청, ‘2023년 공공 구매 지원 설명회’ 성료

중소기업 200여 개사에 공공 구매 지원·제도·판로개척 제도 설명

문찬식 기자

mcs@siminilbo.co.kr | 2023-04-22 12:34:34

 인천중기청이 ‘2023년 공공 구매 지원 설명회’를 개최하고 있다. (사진=인천중기청)[문찬식 기자] ‘2023년 공공 구매 지원 설명회’가 다양한 의견이 오고 간 가운데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21일 인천지방중소벤처기업청 강당에서 열린 이번 설명회는 중소기업제품의 공공 조달시장 진입 촉진과 경쟁력 향상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공공 구매는 공공기관이 물품·용역·공사와 같은 중소기업제품을 구매 하는데 있어 적용하는 제도로 ’22년 공공기관의 중소기업제품 구매액은 118.9조 원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설명회는 공공기관에 판로확보가 필요하거나 조달시장 진입에 어려움이 있는 중소기업인 200여 명이 참석, 공공 구매 지원제도를 활용한 판로개척 방법에 대한 설명을 들었다.

 

중소기업이 공공기관과 계약을 높일 수 있도록 중소기업제품 성능인증과 기술개발제품 시범 구매, 상생 협력제도 등에 대해 중소기업유통센터 담당자가 중소기업 애로사항에 답변했다.

 

윤영섭 인천중기청장은 “설명회를 통해 중소기업이 공공구매제도를 활용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공공 조달시장 진입을 발판 삼아 민간시장으로 사업이 확장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근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