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북구, 주민자치회 실무자들에 역량 강화 워크숍
여영준 기자
yyj@siminilbo.co.kr | 2024-07-29 14:38:08
[시민일보 = 여영준 기자] 성북구(구청장 이승로)가 최근 20개 동 주민자치회 간사 및 동자치지원관 40여명을 대상으로 주민자치 역량 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
구는 주민자치회 실무자들의 노고를 치하하며, 주민자치회 간 사례 공유를 통해 성북구 주민자치 활성화와 발전 방향을 논의하고자 역량 강화 워크숍을 마련했다.
이날 먼저 커먼즈필드 춘천을 방문해 춘천시 퇴계동 주민자치회의 우수사례인 새삶스런 벤치를 벤치마킹하는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워크숍 참가한 실무자들은 강의와 함께 새삶스런 벤치의 성공 요인을 분석해 올해 성북구 20개 동에서 추진 중인 지역특화 사업 '지속가능한 미래, 자치와 함께 그린(Green) 성북'에 적용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폭넓게 논의했다.
또한 이날 경기도 양평 문호리리버마켓(매일상회)을 방문해 주민자치회의 결속력 강화를 위한 소통 및 힐링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승로 구청장은 “이번 워크숍이 주민자치회 실무자 간 소통을 통해 함께 화합하고 서로 융화되는 기회가 되길 바라며, 향후 주민자치사업 추진을 위한 시너지로 작용하길 희망한다”라며 “구 차원에서도 주민자치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 및 워크숍 등 행정적 지원을 계속 이어나가겠다”고 말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