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진구, 27일 ‘이동형 물놀이장’ 개장

구의공원등 3곳서 운영

여영준 기자

yyj@siminilbo.co.kr | 2024-07-24 17:20:04

[시민일보 = 여영준 기자] 광진구(구청장 김경호)는 여름방학을 맞아 오는 27일~8월20일 이동형 물놀이장 ‘광진시티 아쿠아퀘스트’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구에 따르면 이동형 물놀이장은 서울어린이대공원열린무대(능동로 216), 광장동체육부지(구천면로 2), 구의공원(광나루로56길 86) 3곳에서 동시에 운영된다.

놀이시설은 수영장, 워터슬라이드, 핸들보트 등 다양하게 갖췄다. 수심은 어린이용 60cm 미만, 영유아용 40cm 미만 2개로 나눠 안전성을 높였다. 물거품이 나오는 ‘버블존’과 물총 싸움을 즐길 ‘서바이벌존’도 설치돼 눈길을 끈다.

입장료는 무료이며, 월요일을 제외한 오전 10시~오후 5시 이용 가능하다. 단, 매시 50분부터 10분간 휴식시간이 있고, 우천 시에는 이용이 제한된다.

이 밖에도, 여러 부대시설을 놓아 편의를 제공한다. 그늘막, 파라솔과 같은 휴식 공간과 탈의실, 의무실을 설치했다. 매점과 푸드트럭도 운영돼 간단한 식음료를 구매할 수 있다.

안전사고 예방에도 주의를 기울였다. 충격완화제를 깔아 부상을 방지하고, 전문교육을 받은 안전요원이 배치돼 상황을 살핀다. 위생관리를 위해 용수는 매일 교체하고, 매시간 수질 검사를 실시한다.

김경호 구청장은 “방학을 맞아 집 가까이서 피서를 보낼 수 있는 이동형 물놀이장을 준비했다”라며, “여름 무더위를 신나고 재밌게 날리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근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