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군, 중장기 원예산업발전계획 수립 추진
지난 6일 거버넌스 1차 협의회, 전략작목 중심 생산유통조직 육성 등 연계방안 의견수렴·토론
이영수 기자
lys@siminilbo.co.kr | 2022-07-07 14:19:29
이를 위해 지난 6일 농업기술센터에서 통합마케팅조직, 참여농협, 생산자 조직 등 20명이 참석한 가운데 거버넌스 1차 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번 협의회는 계획수립 용역을 맡은 21세기산업연구소에서 원예산업발전계획 수립 방향과 거버넌스 구성 등에 대해 발제발표를 하고 양파, 사과 등 전략작목 중심 생산유통조직 육성을 위한 연계방안 등 의견수렴과 토론으로 진행됐다.
함양군은 농림축산식품부의 정책 방향에 발 맞추어 기존 통합마케팅조직을 전략품목 육성중심으로 재편하고 품목별 생산조직과 계열화 수준을 대폭 강화하는 방향으로 조직화를 계획하고 추진할 계획이다.
함양군은 오는 8월 초 초안을 작성하고 거버넌스 2차 협의회를 통해 수정보완하여 8월말 정부에 제출하고 정부의 검토 및 의견 회신을 통해 10월에 원예산업발전계획을 최종 확정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생산자 조직 등 민관협력을 확대하고 지역전략품목과 육성품목에 대해 체계적이고 전략적인 계획을 수립하여 농가는 실질적 소득향상이 이루어지고 참여조직 및 통합마케팅조직은 경쟁력을 강화하여 함양군의 우수한 원예작물에 대한 브랜드가치를 높여 가겠다”고 말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