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사라패션직업전문학교, 2025 패션 전문가 멘토링 성료

김민혜 기자

issue@siminilbo.co.kr | 2025-11-05 14:20:42

  라사라패션직업전문학교(이하 라사라)가 지난 10월 28일부터 10월 30까지 ‘2025 라사라 멘토링’을 진행 했다고 밝혔다.

이번 ‘2025 라사라 멘토링’ 프로그램은 현장 전문가님들을 초청하여 재학생들과 소통하는 프로그램으로 국제기능올림픽 의상디자인 국가대표 Tailoring Artist ‘문상의 디자이너’와 여러 브랜드의 디렉터이자 전 스트릿 매거진 편집장이며 패션업계 인터뷰 유튜브를 같이 운영하고 있는 ‘장석종 디렉터’, 그리고 K-Artist 콜라보레이션 전문가 와이쏘씨리얼즈 ‘이성빈 디자이너’가 초청되었다.

10월 28일 진행된 문상의 디자이너의 멘토링은 라사라 홍대캠퍼스 A동 702호에서 진행되었다. 해당 멘토링 시간을 통해 문상의 디자이너의 성장과정과 노하우를 공유하였고 특히 사전 신청한 재학생 팀의 의상과 패턴 제작물 등을 순서대로 선보이고 크리틱을 받는 좋은 기회를 함께 가졌다.

10월 29일 진행된 장성종 디렉터의 멘토링은 라사라 홍대캠퍼스 맞은편에 위치한 AURORA CAFE에서 진행 되었다. 장성종 디렉터는 해당 특강을 통해 우후죽순 생겨나는 패션브랜드 중 하나가 아닌 확실한 계획과 목표를 갖고 뚝심 있게 컨셉을 유지하면서 브랜드를 운영하기 위한 방향을 제시해 주었다.

사전에 청강을 할 라사라 재학생들의 질문과 스토리를 멘토링 기획팀에 제공하여 장성종 디렉터의 맞춤 솔루션을 받을 수 있도록 1:1 맞춤 멘토링 시간 또한 가졌다.

마지막 10월 30일 진행된 이성빈 디자이너의 멘토링은 홍대 캠퍼스 A동 지하 스튜디오에서 진행이 되었다. 해당 멘토링 시간에는 모든 일은 의도하지 않은 실수를 범할 수 있으며, 잘못한 과정들을 콕 찍어 디자인적 영감으로 활용하는 ‘와아쏘씨리얼즈’의 디자이너인 이성빈 디자이너의 다양한 관점과 발상법을 공유하는 시간과 함께 재학생들의 아트웍을 선보이고 크리틱을 받아 볼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라사라는 실무중심의 패션교육 시스템과 더불어 ‘2025 라사라 멘토링’과 같이 멘토의 경험을 바탕으로 한 조언과 지도를 통해 사회에 나아가 진행하게 될 업무 능력 향상과 함께 아이디어를 구체화 하고 진로를 설정해 미래 진로에 대한 기회를 준비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하고 있다. 이로 인해 업무의 이해도 및 습득력이 높아 현장에 즉시 투입이 가능한 패션 인재 양성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직업능력의 달 산업포상을 수여 받은 바 있다.

‘2025 라사라 멘토링’ 과 같은 진로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성장할 미래 패션스페셜리스트를 발굴하고자 현재 2026학년도 3월 학기 신/편입생 일반 전형 모집을 진행하고 있다. 해당 전형은 졸업학력 이상을 소지한 자라면 지원이 가능하며 고교 내신이나 수능성적, 입시미술을 기반한 실기성적을 반영하여 선발하지 않고 학생부종합평가전형을 통해 패션진로에 대한 지원자의 태도, 열정, 계획 목표 등을 다각도로 평가하여 선발하고 있다.

입시 절차에 대한 문의 해소와 더불어 1:1 맞춤 입시 설계를 지원하기 위해 라사라 입학관리처에서는 진로진학멘토링 또한 지원하고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근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