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구, ‘슬기로운 태교생활’ 운영

5~11월 비대면 진행

여영준 기자

yyj@siminilbo.co.kr | 2022-04-26 14:39:31

[시민일보 = 여영준 기자] 서울 금천구는 임신부의 건강한 생활과 출산을 위해 오는 5~11월 ‘2022년 슬기로운 태교 생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슬기로운 태교생활’ 프로그램은 구 임산부를 대상으로 출산 양육 교실, 부부 교실, 산모 요가 교실, 아기 마사지, 애착 인형, 배냇저고리 등 태교용품 만들기를 주제로 총 26회 걸쳐 운영한다.

모든 강좌는 가정에서 참여할 수 있도록 줌(Zoom)을 통해 비대면으로 진행되며, 교육 일정은 구 보건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수강을 희망하는 임산부는 강좌별 신청 기간에 맞춰 구 홈페이지 ‘통합예약’ 시스템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모든 프로그램은 선착순으로 운영된다.


최윤경 건강증진과장은 “코로나19로 외부활동이 어려운 임산부를 위해 다양한 맞춤형 비대면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라며, “평소 임신과 출산에 대해 궁금한 점을 해소할 수 있고, 적절한 신체활동으로 건강한 임신과 출산에 도움을 주는 이번 교육에 금천구 임산부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구 보건소 홈페이지 또는 구 건강증진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근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