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동구, 2024년 성동구가족센터 성과보고회 개최
박소진 기자
zini@siminilbo.co.kr | 2024-11-18 14:21:12
[시민일보 = 박소진 기자] 성동구(구청장 정원오)가 최근 구청 대강당에서 성동구가족센터 주관 ‘2024년 성동구가족센터 성과보고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행사 1부에서 정원오 구청장은 2024년 한 해 동안 가족사업, 다문화 사업, 아이돌봄 사업 등에서 두드러진 성과를 거둔 유공자들에게 표창장을 수여하며 노고를 격려했다.
또한 그동안 진행된 주요 사업들을 돌아보고, 성동구가족센터의 기관 미션인 “가족 서비스 제공으로 다양한 가족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를 다시 한 번 강조했다.
내년도 사업계획도 공유하며, 앞으로 더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주민들의 요구에 부응할 계획임을 밝혔다. 이어진 소그룹 활동 시간에서는 참여자들이 함께 소통하고 화합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또한 ‘돌봄의 가치’ 특강을 통해 아이 돌봄 활동가와 주 양육자인 부모 세대의 가치관 차이를 이해하고, 바람직한 소통 방법에 대해 심도 있게 생각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성과보고회를 통해 성동구가족센터는 지역 주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것임을 다시 한 번 다짐했다. 센터는 아울러 가족 상담, 가족문화 및 교육, 다문화가족지원, 아이돌봄지원사업 등 다양한 분야에서 ‘신뢰받는 성동구 행복파트너’로서의 역할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정 구청장은 "앞으로도 성동구가족센터와 함께 지역사회의 다양한 가족들의 삷의 질을 향상시키고 지역사회 통합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