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소방서장, 전남 119소방동요 경연대회 대상 수상 새하늘어린이집 격려 방문
정찬남 기자
jcrso@siminilbo.co.kr | 2025-07-25 14:21:26
[강진=정찬남 기자] 전남 강진소방서(서장 정용인)는 25일, 제20회 전남 119소방동요 경연대회에서 유치부 대상을 수상한 새하늘어린이집(원장 박선영)을 격려차 방문해 현판 제막식 및 상장 수여식을 진행했다.
강진소방서는 이번 방문을 통해 어린이들의 뛰어난 성과 축하 및 안전문화 확산에 기여한 지도교사 및 학부모들의 노고에 감사를 전했다.
새하늘어린이집은 지난 6월 19일 전남 화순군 하니움문화스포츠센터에서 열린 대회에 유치부 부문으로 참가해 **대상(1위)**을 수상하며, 소방청이 주관하는 전국 119소방동요 경연대회 출전권을 획득하는 쾌거를 이뤘다.
정용인 강진소방서장은 “이번 수상은 어린이들의 꾸준한 노력과 교사, 학부모의 헌신이 함께 이뤄낸 값진 성과”라며, “전국대회에서도 강진을 대표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도록 소방서에서도 적극 응원하고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전국 119소방동요 경연대회는 각 시·도 예선을 거쳐 선발된 팀들이 참가하는 행사로, 어린이들에게 소방안전의식을 심어주고 안전문화를 확산하는 데 큰 역할을 하고 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